에듀테크 스타트업 ‘라이브데이터’가 AI에 기반한 학습 큐레이션 플랫폼인 ‘런핏을 론칭한다.
런핏은 취업 준비생, 직장인의 업무 능력 향상에 필요한 전문 지식 및 노하우 콘텐츠들을 손 쉬운 방법으로 큐레이션 하고 공유하는 서비스이다. 사용자는 AI가 맞춤 추천한 지식 큐레이션 콘텐츠를 학습할 수 있고, 사용자가 직접 콘텐츠를 제공하는 큐레이터가 될 수 있다.
런핏에서 제공하는 학습노트를 통해 이용자는 유튜브 동영상, 블로그, 팟캐스트등의 핵심 내용을 원하는 부분만 저장하고 다른 학습자들과 공유할 수 있다. 비즈니스 스킬을 보유한 회원들은 자신의 학습노트를 묶어 러닝패스로 만들어 유료 멤버십으로 판매도 가능하다.
런핏은 직장인 누구나 전문적 학습 콘텐츠를 공유하고 지식을 나눌 수 있는 점과 AI 기술을 접목했다는 점에서 차별화 되어있다. 런핏을 이용하는 학습자들은 자신의 설정한 직무에 필요한 맞춤 콘텐츠를 추천 받게 되며 향후 개인화된 AI 튜터가 학습자의 레벨에 따라 최단 학습 경로도 제공된다.
한편 라이브데이터는 이글루스와 온네트, 줌인터넷을 설립하고 현대카드에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주도했던 박수정 대표와 대교 강호준 대표와 2020년 4월 설립한 AI 에듀테크 스타트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