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 라이브데이터의 발랄함을 담당하고 있는 1년차 주니어 데이터 분석가 유수화입니다 ! 라이브데이터는 데이터 분석가로써는 첫 회사에요. 원래는 교육정책연구소에서 정책연구 결과를 홍보하는 일을 했었어요. 교육과 데이터에 흥미를 느끼고 데이터 공부를 해서 라이브데이터에 입사했는데 기대보다도 더 즐겁게 일하고 있어요🤩 (물론 .. 늘 즐겁기만 한건 아니지만요 ㅎㅎ)
라이브데이터에서 어떤 일을 하시나요?
데이터와 관련된 다양한 일을 하고 있습니다. 입사 후 가장 먼저 맡게된 일은 고객사의 교육 서비스 분석이었어요. 연간 6억건(문제풀이 기준)에 달하는 문제풀이 로그를 통해 서비스에 대해 분석하고 개선점을 제시하는 일을 했습니다.
현재는 교육 플랫폼 서비스인 런핏의 로그 수집하는 일을 하고 있어요. 저희는 모델링을 위한 로그를 따로 수집하고 있어서 모델링을 위해 어떤 로그를 어떤 형태로 남길지 정의하고, 클라이언트 사이드에서 저희의 데이터웨어하우스인 빅쿼리까지 보내는 일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업무를 하는 팀 분위기는 어떤가요?
저희는 엄밀하게 보면 팀보다는 프로젝트 단위로 일하고 있어요! 분기별로 프로젝트의 목적에 맞는 사람이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되는데요. 구성원들이 다 좋아서 어떤 프로젝트에 참여해도 분위기가 좋아요. 모든 프로젝트에서 데일리 스크럼을 하는데, 덕분에 막히는 부분에서 도움을 빨리 구하고 다음단계로 나아갈 수 있어요. 또 짧은 텀의(2주) 회고를 통해서 일하는 방식이나 서비스에 대해 모두 자유롭게 의견을 내고 그 의견이 바로바로 반영된답니다. 스타트업 특유의 속도감이 좋아요ㅎㅎ